애플 홈팟 (Apple HomePod)을 내가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애플 홈팟은 애플 뮤직 없으면 못쓴다 라는 내용 때문에 정리해본 제가 직접 홈팟을 이용하고 있는 방식을 적어봅니다.

의외로 홈팟이 에어플레이를 이용해서 연결되는 방식이라 의외로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별로 특이사항을 적어보았으며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하였으니 두서없을수도 있습니다.

 


 

iPhone / iPad 에서...

- 가장기본적인 MP3 같은 음악을 홈팟으로 듣기.

 

에어팟처럼 어떤 걸로 들을지 선택만 해주면 자동으로 연결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위에서도 짧게 언급했지만 블루투스랑 다르게 에어플레이로 돌아가는거라서 이 상태로 다른 모바일 게임을 돌리게되면 게임의 소리는 폰에서 나옵니다.

 

이 부분이 의외로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일반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거나 게임을 하면 스피커로 크게 전화소리나 게임소리가 나왔었는데 그런 돌발(?) 상황이 없습니다.

 

- 유튜브나 동영상 플레이어로 동영상 시청시 홈팟으로 듣기.

 

동영상 관련 혹은 음악관련 어플 등 위 'Airplay' 아이콘이 있다면 소리는 전부 홈팟으로 들을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Mac / MacBook 에서...

 

 

- iTunes 를 이용하여 홈팟으로 음악 듣기. 

 

iOS에서도 비슷하게 이용은 가능했지만 아이튠즈는 조금 다릅니다. 아이튠즈 자체 볼륨만 적용이 되기때문에 노트북 자체 볼륨을 최대치로 키운다고 해도 홈팟에 출력되는 음악의 볼륨은 그대로입니다.

홈팟의 소리를 높이고 싶다면 위에 표시된 아이튠즈 자체 볼륨을 조절하면 됩니다. (단축키 Command + ↑, ↓)

 

이 부분은 카페나 개인 업소에서 메인 음악용으로 이용하신다면 매우 편리합니다. PC 한대로 매장에 나오는 음악을 틀어놓고 내가 PC로 유튜브 라던가 각종 소리가 첨부된 파일을 본다고 해도 홈팟은 아이튠즈의 음악만을 고정된 소리로 출력해 줍니다.

 

 

- 무비스트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상 시청시 이용

 

간혹 무선 음향기기와 영상을 연결해서 보게되면 싱크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 무비스트의 경우 홈팟과 연결시 싱크를' -2'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스트레오 스피커가 아니라도 괜찮다면...  

 

굳이 스트레오가 아니라 하나로도 충분하다면 Mac의 메인 스피커 출력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맥북에서 에어팟 이용하듯이 메뉴바에서 소리 출력할 기기를 홈팟으로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스트레오는 지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 Mac OS에도 홈 앱이 있으니 사람에 따라 활용 용도는 더 있을거라 봅니다.


애플 TV 에서...

- 스트레오로 듣기위해선 애플 TV의 업데이트도 필수 -

 

- 애플 TV를 이용해 각종 영화 및 애니메이션 감상. 

 

애플TV 에서 영화같은걸 시청할 때에도 홈팟의 웅장한 사운드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맥에 저장되어있는 영상을 애플 TV를 이용해서 볼때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홈 공유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애플 TV의 오디오 출력을 홈팟으로 설정해주면 모든 설정 완료!

 

이제 큰화면의 메인 TV + 웅장한 스테레오 홈팟으로 각종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 여기서 또 주의해야하는점이 있는데, 평소에 애플TV만 이용하던분들이 흔히 이용하는 노트북에서 영상틀고 애플TV로 에어플레이 전송하는 방법과 위의 홈 공유는 전혀 다른 기능입니다. 에어플레이를 통해 TV로 영상을 보내게되면 홈팟이 아닌 TV에서 소리와 영상이 나옵니다.

 

* 이글은 지금은 사용하지않는 이전 블로그에서 2018년 11월에 작성된 글을 그대로 가져온 게시물입니다

 


.

애플 홈팟 스피커,...

반응형